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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비용 지원 사업이란? 

복지 할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전에서 고효율 가전 제품에 대해 구매비용의 10% (가구당 30만원 한도)을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2023년 1월 1일 구매 제품에 대해 정부 예산인 전력 산업 기반 기금으로 변경되어 운영이 된다고 합니다. 정부예산이 배정된 후 순차적으로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원금이 지급시까지 3개월 이상 소요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한전 홈페이지 출처

 

 

 

대상자

출산가구, 대가족, 다자녀, 차상위계층, 유공자, 장애인, 생명유지장치, 기초생활수급자 입니다. 

 

 

구매 매장 & 지원 대상 제품

구매는 온라인, 오프라인 어디서나 가능하고, 반드시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라벨이 있어야 합니다. 

지원이 되는 품목인지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11개의 품목 중 구매하신 가전제품의 모델명을 검색해서 지원이 되는 제품인지 확인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지원 대상 제품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사업

지원대상 제품검색 제품검색은 참고용이며 실제 효율등급이나 적용기준일이 지원대상에 부합하면 신청가능합니다. 제품검색이 되더라도 지원대상이 안될 수 있습니다. (실제 판매 효율등급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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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벨위치 확인

 

가전 제품마다 제품 라벨이 붙어 있는 위치는 다릅니다. 혹시 내가 산 가전제품에 라벨이 어디에 붙어있는지 모르겠다면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사업

사업안내 고효율 가전제품을 선택한 당신에게 그 혜택을 되돌려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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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방법

 

구매 확인을 먼저 하게 되는데, 거래내역서 또는 영수증상 구매자이름과 신청자 이름이 동일 해야 합니다. 

신청을 하게 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하고, 신청인 정보, 구매정보, 제품 정보, 지원계좌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제출해야하는 기본 서류는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호율등급 라벨 사진, 제조번호 명판 사진, 가구원 등본, 복시지설 사업자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계좌번호는 본인이 신청하면 대상자 본인계좌, 가구원시 신청시 가구원 계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제출해야하는 기본 서류에 대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거래내역서에는 구매자 성명, 모델명, 품목, 구매 일시, 금액, 구매매장명(사업자번호), 직인이 포함 되어 있어야 합니다. 영수증에는 구매 금액, 일시, 승인번호, 구매 매장명이 표기되어 있어야 합니다. 

 

구매한 제품에 해단 효율 등급라벨에는 모델명, 등급, 적용기준 시행일자이 보이게 해야하고, 명판 사진에는 제조번호, 모델명이 꼭 보여야 합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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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2023년 01월부터 구매 제품부터 정부 예산 소신시 까지 지원됩니다.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하고 지원해해주는 사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상자에 포함되고 자격이 되시면 신청해보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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